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디스크 증상 치료법 총정리

by 생활 꿀팁 2022. 8. 3.
반응형

허리디스크 증상 치료법 관련하여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허리의 중요성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한번 증상이 발현되었을 때에는 무조건 제대로 치료를 하고 넘어가야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분명히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음을 아셔야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에게 허리디스크 증상 및 치료법, 비용 등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으며 여러분들이 이 글을 읽고 다시 한번 허리의 소중함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허리디스크가 무엇일까

우리의 몸은 정말 정직합니다. 실제로 허리디스크의 경우 일정 나이가 되면 발생하는 질병으로 흔하지만 요즘에는 불량한 자세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척추에 있는 각각의 뼈 사이에서 외부의 충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추간판이 있습니다. 이 것을 우리는 디스크라고 이야기하는데 이 디스크가 노후화 또는 많이 사용하면서 탄력이 떨어지는데 이때 외부에 충격 등으로 인해서 디스크가 툭 튀어나오게 되면서 우리 몸의 신경을 자극하게 되는 것을 대표적으로 허리디스크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충격적인 것은 허리디스크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풀어갈 내용들은 여러분들이 허리디스크를 어떻게 예방하고 만약에 걸렸다면 치료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알아보기

이게 말이 허리디스크지 한번도 안아파본 사람들은 이야기를 못합니다. 정말로 아프며 움직이지 못하고 차라리 X었으면 하는 마음도 생기니깐 정말 고통스러운 것입니다. 

자 이제 흔히 발생하고 있는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 것인데요. 여러분들 중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아래 증상이 있다면 바로 확인하시고 가까운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소변과 대변을 보는 것이 고통스럽다.
  2. 엉덩이와 종아리의 통증이 심해진다.
  3. 급성으로 통증이 나타날 경우 허리를 숙이면 심하다.
  4. 어떠한 행동이 없는데도 허리에 통증이 생긴다.
  5. 발이나 발목의 감각이 둔해진다
  6. 팔 다리가 저린다.

이 밖에도 흔한 증상들이 많지만 대표적인 증상 6가지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증상을 확실히 아셨다면 이제는 여러분들이 원인을 파악해서 앞으로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게 여러분들이 할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몇가지 원인이 있는데 역시 생활속의 여러분들의 작은 편안함이였던게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면 믿으실까요? 

다리꼬기, 엎드려서 스마트폰하기, 소파에서 누워서 TV보기, 스트레칭 하지 않기, 구부정한 자세 등 역시나 일상생활에서 여러분들이 아무렇지 않게 했던 행동 하나하나가 허리에는 조금씩 스트레스를 쌓이게 했고 그로인해서 여러분들의 허리는 피로해져 결국 허리디스크로 넘어가는 단계가 온 것입니다.

 

치료법

예전에만 하더라도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대부분 수술 치료법으로 많이들 치료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의술이 발전되었고 그로인해 비수술 치료법이 나왔습니다. 특히 비수술 치료법은 초음파, 도수, 소염진통제 복용, 열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수술 치료법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왠만한 허리디스크는 가능하지만 심한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수술 치료법으로 해결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여러분들의 허리건강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수술 비용

수술 비용은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내시경, 레이저를 이용해서 수술한다면 약 300만원, 현미경 등 을 이용하면 약 400만원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비용은 병원에서 알려주겠지만 결국 수술을 해야지 치료가 된다면 무조건 적으로 해야되겠죠? 여러분들 이 글을 읽고 여러분들의 건강이 조금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